
역대급으로 피곤했던 한 주였다... 오늘은 졸기도 했다는😅
주말에 꼭 푹 쉬어서 컨디션 조절을 잘 해야겠다!!
1. 팀 활동 - 아티클 읽기
오늘은 퍼소나(페르소나)에 관한 아티클을 추천해주셔서 읽어보고 팀원들과 의견을 나누어 보았다.
Persona 퍼소나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다양한 사용자를 실제로 관찰해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만드는 가상의 인물
퍼소나가 필요한 이유
- 사용자를 공감함으로써 누구를 위해, 왜 제품을 디자인하고 기획하는지 분명해진다.
- 사용자의 목표, 동기, 잠재적인 수요를 정의하여 맞춤화된 UX를 제공할 수 있다.
- 사용자를 위해 우선순위와 의사결정을 빠르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 팀원과 부서 간에 우리의 사용자에 대해 이야기할 때 공통된 언어로 서로 공유할 수 있다.
퍼소나 Step 1~3
- 퍼소나 필요성에 대해 고민하기
- 설문조사로 데이터 수집하기
- 정량 데이터를 검증하고 퍼소나 그려보기
https://techblog.gccompany.co.kr/여기어때-퍼소나는-어떻게-만들어졌을까-3c299cff3bc0
여기어때 퍼소나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글. 정혜수(Riley) / UX Researcher
techblog.gccompany.co.kr
https://techblog.gccompany.co.kr/여기어때-퍼소나에-숨결-불어넣기-371f58218f3d
여기어때 퍼소나에 숨결 불어넣기
글. 홍승윤(Sonya) / UX Researcher
techblog.gccompany.co.kr
2. 개인 과제 발제 및 진행
챕터 3 개인 과제 발제를 듣고 조금 진행해 보았다.
피그마 페이지를 나누고 색상 스타일, 폰트 스타일, 아이콘, 버튼까지 제작해보았다.
라디오와 다이얼로그는 시간이 부족하여 진행하지 못하였다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