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6 🍀 UXUI 강의 시청 / 디자인 씽킹, 레퍼런스 분석 과제

오늘은 2주차 발제와 새로운 팀 편성을 받고 시작했다.

팀 노션부터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디자인 카타는 스킵!!

후다닥 팀 노션 작성하고 1주차 때 완강하지 못한 강의를 들었다.


1. 강의 시청

📝 UXUI 디자인 4주차 과제

화면 간의 이동을 설정하여 실제 어플리케이션처럼 구현할 수 있는 프로토타입 실습과제를 진행했다.

Figma의 Smart Animation 기능을 이용해서 더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되도록 했다.

https://help.figma.com/hc/en-us/articles/360040522373-Prototype-animations

예시 사진 Prototype-animations_Smart-Animation

 

📚 UXUI 디자인 5주차 강의 듣기

5주차에서는 UXUI 디자인을 할 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원칙과 심리학을 배웠다.

디자인 원칙의 종류가 다양해서 따로 글에 정리하면서 복습하였고,

기업마다 추구하는 디자인 원칙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서치해보며 마무리 하였다.

 

디자인 원칙 정리 https://0011177.tistory.com/7

 

디자인 원칙

✒️ 디자인 원칙인지심리학의 관점에서 디자인할 때 지켜야 할 규칙을 정해놓은 것게슈탈트 심리학, UX 비주얼 디자인 원칙, UXUI 심리학 법칙, 기업의 디자인 원칙이 있다.  💫 게슈탈트 심리

0011177.tistory.com

 

🔗 참고 자료

https://brunch.co.kr/@cognitis02/15

 

Design Principle(디자인 원칙) 구축 여정

넘치는 좋은 말 중에 알맞은 것을 고르기까지. |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냐고? 새로운 회사에 입사한 이후, 디자인 팀으로써 회사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동료들과 함께 고민

brunch.co.kr

LINE의 디자인 원칙 https://designsystem.line.me/

 

LINE Design System

LINE Design System is an integrated set of guidelines for components, interaction methods, and other aspects that contribute to LINE's design and user experience.

designsystem.line.me

LINE의 디자인 원칙 https://toss.tech/article/insurance-claim-process

 

토스 디자인 원칙, Easy to answer

토스에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디자인 원칙들이 있어요. 오늘은 그 중에 easy to answer라는 항목을 적용해서 제품을 개선한 사례를 소개해드릴게요.

toss.tech

 


2. 튜터님과의 1on1

오늘은 튜터님과의 개인 상담 시간이 짧게 20분 정도 있어서 사전에 준비했던 질문들을 여쭤보았다.

내가 캠프를 진행하면서 마음이 급해졌는지 질문들이 다 실무에 관한거였다 ㅋㅋㅎㅎ;

캠프에서 어떻게 공부하고 방향을 잡을지 잘 모르는 상태였는데 튜터님과의 상담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나중에 질문들 좀 더 잘 준비해서 꼭 다시 상담 받아야겠다!!


3. 개인 과제

오늘은 첫 개인 과제를 받은 날이었다.

엄청 어려운 과제는 아니었지만 생각이 많이 필요한 과제여서 머리가 조금 아팠다.

과제는 3단계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연휴 때 쉬기 위해 2단계까지 집중해서 마무리하였다.

1단계: AEIOU 관찰법으로 디자인 씽킹하기

 

1단계: 문제 정의, 아이디어 발산하기

 

2단계: 디자인 원칙을 활용한 레퍼런스 분석하기

 

 

 


얼마 안남았다!! 🔥

 

3일 간의 꿀같은 연휴지만 UXUI 디자인 입문 강의 5주차 과제랑 6주차까지 완강하는 것이 연휴 목표이다.

나태해지지 않기위해 TIL도 짧게나마 꼭 작성해보겠다! 화이팅하며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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