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배캠 TIL

#TIL_7 🍀 UXUI 강의 시청 / 프로토타입 구현 과제

Euijung 2025. 1. 31. 20:58

제 잃어버린 연휴를 찾습니다.


0. 디자인 카타

오랜만의 디자인 카타인데 딱 꽂히는 토픽이 없어서 아쉬웠다.

그래도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Date Picker에 대한 토픽을 골라 진행해 보았다.

💭나의 의견

A 캘린더형
장점: 직관적이고 익숙한 디자인, 화살표 버튼을 통해 원하는 날짜를 찾기가 쉽다.
단점: 모바일 환경에서 화면을 많이 차지한다.
📌 사용 예시: 호텔 예약, 항공권 예매, 일정 선택 UI 등

B 휠형
장점: 터치스크린에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작은 화면에서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단점: 특정 연도나 날짜를 선택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고, 한눈에 보기 어렵다.
📌 사용 예시: 모바일 앱의 생년월일 선택, 알람 설정 등

B보다는 A를 선호하는 편이고, 사실 가장 편한 것은 캘린더 + 텍스트 입력이 아닐까 싶다.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가장 적합한 Date Picker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팀원들과의 의견 정리

대부분 캘린더형 방식이 직관적이고 일정 관리에 유리하다는 의견이며, 특히 요일과 날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꼽혔다. 하지만 연도를 빠르게 변경하는 데는 휠형이 유리하므로, 캘린더 UI에 텍스트 입력이나 스크롤 방식을 보완적으로 추가하는 것이 최적의 해결책으로 제안되었다.

좋은 사례 ex) TimeBlocks - 캘린더형 + 휠형

 


1. 강의 시청

연휴 때 듣다가 만 UXUI 디자인 입문 6주차 강의를 다 들었다.

과제는 어제 해놓아서 내가 맞게 한건지 강의를 들으며 검토하는 시간도 가졌다.

 

드디어 온보딩 기간의 목표 강의 2개를 모두 수료하였다!!

UXUI 디자인 입문 강의가 이론 위주이기 때문에 쉽고 금방 들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었는데

실습이 많은 피그마 기초 강의보다 공부한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더 어려웠던 것 같다.

우왕~ ^_^V


2. 프로토타입 구현 과제

월요일에 2단계까지 마무리 했었는데, 이어서 3단계 프로토타입 설계하기를 진행하였다.

 

🎨 초기 와이어 프레임 구축

배달 음식 영양 정보 및 칼로리 표시 관련 문제를 정의하고 디자인 씽킹한 것을 토대로 초기 와이어프레임부터 그려보았다.

좋은 가독성의 사례인 배달의 민족의 표시 방식을 참고하였고, 외의 문제점들은 개선하여 구축해 보기로 하였다.

그림판으로...마우스로 (엄청) 대충 그린 초기 와이어프레임이다...

 

🎨 Figma 스타일, 컴포넌트 만들기

 

🎨 Figma UI 구현

무료 이미지 플러그인 Photos by Freepik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서치하였고,

App Bar와 같은 컴포넌트에 필요한 아이콘은 플러그인 Material Design Icons를 사용하였다.

 

컴포넌트 애니메이션 설정

 

🎨 결과

아직 다 완성하진 못하였지만 기본적인 두 페이지는 80% 정도 완성한 것 같다.

프로토타입 연결, Smart Animation까지 활용하여 연결해주었다.

 

다음주에 개인 과제를 마무리할 예정인데 더 나은 프로토타입이 나왔으면 좋겠다!!

 

이번주 WIL은 연휴가 껴있던 관계로...

한 줄 요약: 잘 쉬고 잘 먹고 공부까지 잘 마무리하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