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차 끝~~~~
0. 디자인 카타
홈 화면 그리드에 대한 토픽으로 카타를 진행하였다. https://designus.io/topic/90
💭 나의 의견
👀 A는 아이콘 중심의 그리드로 직관적이며 빠른 접근이 가능하고, 주요 기능이 많은 경우에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B는 A에서 설명 텍스트가 포함된 그리드로 정보 전달이 명확하며, 기능 설명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제목 텍스트의 굵기, 버튼의 크기가 증가하여 기능이 더 강조되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기능의 수가 늘어난다면 스크롤이 필요해지고 복잡해질 수 있기 때문에 기능의 중요도를 파악하여 적절히 배치해야할 것 같다.
🧷 B를 선호한다. 사용자가 기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가?에 대해 생각해보았을 때 설명이 포함된 B가 더 적합한 것 같아 B를 골랐다.
💬 팀원들과의 토의 내용
금융 앱처럼 전문적인 용어가 많고 사용자층이 다양한 경우, B안이 정보 전달과 사용성 측면에서 더 적합하다.
공간을 더 사용하더라도 사용자가 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계가 필요하며, 텍스트 강조와 설명 추가는 인지 부하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B안이 더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보이며, 이를 선택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된다.
1. 강의 시청 - 레이아웃과 그리드 시스템
강의 1-3 레이아웃과 그리드 시스템을 듣고 쿠팡 웹페이지의 그리드 시스템을 분석하는 실습을 진행하였다.
처음해보는 실습이라 속도도 느리고 어려웠지만 그리드 시스템에 대해 90% 정도 이해하게 된 것 같아서 좋았다.
2. 클론 디자인 - 야놀자 마무리!
거의 3일 동안 진행한 야놀자 홈 화면 클론 디자인을 드디어 마무리 지었다.
캐러셀이나 배너의 스크롤까지 완벽하게 클로닝하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쉬웠다.
다음에 다른 어플 클론 디자인을 하게 되면 사진, 아이콘 같은 디테일적인 부분까지 클로닝 해보고 싶다.
지금의 디자인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피그마 CPO, Yuhki Yamashita의 생각 | 오늘 피그마 디자인 리더스 밋업에 다녀왔습니다.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밋업이라고 하는데요, 피그마 APAC Head of Growth, Chris Keightley와 CPO인 Yuhki Yamashita, 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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